외식기업 디딤, '2017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 수상
2017-12-06
▲ 세종대왕나눔봉사대상, 윤정규 전무 (사진=디딤)
외식 전문기업 (주)디딤 (대표이사 이범택)이 6일 서울 KBS아트홀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에서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과 '국회과학기술 정보방송통신위원회상'을 수상했다.
한국 국제 연합 봉사단이 주최하고,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한 기업 또는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국내 최고 권위의 봉사 대상중 하나다.
디딤은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후원과 기부, 꾸준한 봉사활동 등 꾸준한 사회 공헌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 상생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디딤은 독거노인 및 소션소녀 가장 돕기 행사에 꾸준히 참여하는 것은 물론, 디딤 장학금, 적십자와 한국 행복가족회 등을 통해 매월 기부, 노인들을 위한 점심식사 무료 제공, 푸드뱅크에 음식 기부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최근 사랑의 열매와 '착한 가게 협약'을 맺어 직영점과 가맹점 총 42개 매장의 이름으로 매달 3만원의 기부금을 납부하여 나눔 활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디딤 관계자는 "디딤이라는 기업명처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고자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 안전 및 환경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든든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